<정읍시 쇼츠(shorts) 영상 공모전 입상작품들>
제1회 정읍시 쇼츠(shorts) 영상 공모전 대상작으로 입암면사무소의‘정읍 9경꾼들’이 선정됐다.
대상작을 포함한 총 여섯 편의 수상작은 최신 유행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과 코믹한 소품 등으로 정읍 9경을 홍보해 누적 조회수 2만 2299회, 좋아요 1799를 달성하는 등 유튜브 시청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 영상 중 1차 내부 심사에서 6팀을 선정하고, 2차 시청자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정했다.
‘정읍 9경꾼들’을 비롯한 모든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며, 대상 1편, 최우수작 2편, 우수작 3편 등 수상작에는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이 정읍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쇼츠 영상으로 정읍시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자 개최한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정읍시 쇼츠 영상 공모전’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정읍시의 모습을 담아낸 영상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영상 홍보물로 활용하고자 기획됐다. 앞으로 매달 다른 주제로 시민이 직접 만든 영상을 공모할 예정이다.
7월 주제는‘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정읍 복날 음식 추천’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여름 음식을 알리는 내용의 영상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som7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