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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죄짓기를 공식적으로 끝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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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메닝거 박사가 특별히 주목하는 사실이 있다. 해마다 발표되는 미국의

전국 기도의 날 기념 대통령 선언문에서 ‘죄’ 라는 말이 언급된 것은

1953년 아이젠하워 대통령의 선언문이 마지막이라는 것이다. 그것조차

도 1863년 에이브러험 링컨 대통령이 전국민에게 기도를 요청한 말에서

인용한 것이었다. 메닝거 박사가 주목하고 있다시피, ‘한 나라의 국민

으로서 우리는 한 이십 년전쯤에 ‘죄짓기’를 공식적으로 끝냈다.’”

 

제이 브리지스 저(著) 오현미 역(譯) 《크리스천이 꼭 이겨야 할

마음의 죄》 (두란노, 22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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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이는 칼 메닝거만의 생각이 아닙니다. 작가 피터 반즈는 “뭐라고!

내가 죄인이라고?”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20세기 영국에서 C. S. 루이스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만난 장벽은,

독자들의 마음에 죄에 대한 개념이 거의 완전히 부재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2001년,신약학자 D. A. 카슨은 대학에서 복음을 전할 때 가장

기운 빠지는 일은 학생들이 전반적으로 죄에 대한 개념이 없다는 사실이

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죄짓는 법은 잘 알고 있지만, 무엇이 죄인지는

전혀 모르고 있다.’”(2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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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안타깝게도 성도들이 ‘죄’라는 거친 말(?)을 싫어하는 경향들 때문에

교회에서조차 죄의 개념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메닝거 교수는 적어도

목사님들과 신학생만큼은 그 본연의 임무인 ‘죄’선언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가장 큰 목적이 우리의 죄를 사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는 죄용서의 십자가입니다. 십자가 없는

기독교는 존재할 수 없듯이 죄에 대한 언급이 없는 기독교 또한 그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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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세례 요한이 광야에 이르러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

하니” (막1:4)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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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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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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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여수시 삼산면, "아련한 그리움과 싱싱한 채색으로 닥아오는 거문도. 백도">  김광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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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켜져야… 공공성 회복된 대책 마련 촉구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최원용 의원(국민의힘, 영통2·3·망포1·2)은 25일 열린 제3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망포역세권 복합개발사업과 관련한 시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공공성을 회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집행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망포역 일대는 교통 접근성과 주거·상업 인프라가 집약된 수원의 핵심 성장 거점으로, 시민들은 오랫동안 공공성과 문화성을 갖춘 종합생활문화공간 조성을 기대해왔다”며, “그러나 수원시 재정악화로 부지가 민간에 매각되고 주상복합건물 개발이 예정되면서 시민들의 실망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희 최 의원은“공공이 주도하는 계획이 민간 개발로 전환되면 지역 내 문화·복지 인프라 부족은 해소되지 못하고, 개발로 인한 교통난은 심화될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최 의원은 “올해 말부터 망포역 일대 트램 공사와 대규모 주상복합 공사가 동시에 진행되면, 현재도 극심한 정체를 겪고 있는 영통로와 덕영대로 등 주요 도로는 사실상 마비 상태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최 의원은 문화·복지시설 대체 부지 확보 및 예산 마련, 망포역 일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조속한 교통 대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