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최태문 기자 |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문컨설턴트와 해양경찰청 실무자들이 함께하는 '국민만족도 조사 설명회'를 3.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정책 모니터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CS(Customer Satisfaction)분야 전문컨설턴트를 초빙하여 공공기관 CS 관련 최신 트렌드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지난해 해양경찰의 국민만족도 개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해양경찰 서비스 마인드를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치안서비스 만족도 조사 중 '수상레저'분야에서 국민들의 불편사항으로 나타났던, 수상레저면허 발급방식을 기존 ‘해양경찰서에 방문하여 발급받던 방식’에서 ‘온라인 상시발급’으로 개선하는 등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우수사례 공유로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들의 공감을 얻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국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반영하여 국민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