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신재효판소리 공원>
고창 신재효판소리공원, 겨울방학 판소리 산공부 참가자 모집
고창군 신재효판소리공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전통 판소리의 깊이를 체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 판소리 산공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산공부는 판소리 이론과 실기를 함께 익힐 수 있는 집중 교육 과정으로, 판소리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판소리의 역사와 미학에 대한 강의는 물론, 소리·발림·장단 등 기본기를 중심으로 한 실기 수업을 통해 판소리의 본질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특히 판소리 여섯 마당을 집대성한 신재효 선생의 정신이 깃든 고창 신재효판소리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전통 예술의 현장성과 깊이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일정에 맞춰 운영되며, 판소리 전공자뿐 아니라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수준별 지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수업을 통해 참가자들은 판소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물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는 계기를 갖게 된다.
신재효판소리공원 관계자는 “이번 판소리 산공부는 짧은 기간이지만 판소리의 핵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겨울방학을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청소년과 판소리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방법과 자세한 일정은 고창 신재효판소리공원 누리집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