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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본격 추진 ......고창군 !

-비축미 매입 '시작'-

[아시아통신] 

<고창군이 비축미를 매입하기 시작하였다.>

 

 

고창군의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사업(건조벼 포함) 추진 현황입니다.


✅ 주요 내용

  • 고창군은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 올해 배정된 총 매입물량은 9,123톤입니다. 

  • 세부 물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건조벼(포대벼) : 5,551톤 가루쌀 : 1,320톤

    • 산물벼 : 2,252톤 

  • 매입 대상 품종:

    • 산물벼 : ‘신동진’

    • 건조벼(포대벼) : ‘신동진’과 ‘수광’ 매입 일정:

    • 산물벼 매입 시작일 : 10월 10일

    • 일반 건조벼 매입 시작일 : 10월 31일 가루쌀 매입 시작일 : 11월 5일

  • 매입가격 산정 방식 및 지급 방식:

    •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전국 산지 쌀값(정곡 80kg 기준)을 조곡(벼 40kg) 단위로 환산하여 결정됩니다. 

    • 매입 직후 중간정산금 40,000원이 지급되며, 최종 정산금은 12월 31일까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 안전관리 측면에서도 고창군은 매입현장 창고주·관계자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현수막 게시·안전모·호루라기 등 안전용품 배부 등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점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 의미 및 참고사항

  • 이 매입사업은 농가의 수확 직후 소득 안정 및 벼 재배농가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정책입니다.

  • 품종검정제가 엄격하게 적용되므로, 매입 대상 품종 외의 벼를 출하할 경우에는 매입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창군 보도에 직접 언급은 없지만, 유사 지자체 사례에서 해당 규정이 존재함)

  • 수분함량, 중량, 포장 등의 기준을 잘 준수해야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고, 매입현장에서도 이러한 요소들이 검토됩니다.

  • 농가 입장에서는 매입 일정과 매입 품종, 중간정산금 지급 시기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 적절한 시점에 출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건조벼(포대벼)의 경우 수분함량이 적정해야 하고 건조가 잘 되어야 품질 판정에서 불이익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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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시장, 4일(화) ‘2025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 참석 “약자‧동행특별시 서울 실현위해 시민사회, 기업 등과 협력체계 더욱 강화”
[아시아통신] 오세훈 서울시장은 4일(화) 오전 10시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5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에 참석해 기부에 참여한 기업과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소외계층 전달할 선물박스를 직접 포장하며 행사의 의미를 기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이영훈 굿피플인터내셔널 이사장, 조남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희망박스’는 굿피플이 주관하는 14년간 이어온 나눔운동으로, 매해 저소득가정과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식료품과 생필품을 포장해 전달하는 행사다. 올해 희망박스에는 즉석밥, 햄, 죽, 미역국 등 16종이 담겼다. 기부물품 규모는 약 25억 원으로 CJ제일제당이 동참했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을 일컫는 말로 곡물, 과일 등을 상자에 담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관습에서 유래된 말이다. 오 시장은 “사랑의 희망박스에 담긴 따뜻한 마음과 희망이 누군가에게는 온기가 되고 다시 일어설 용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고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는 ‘약자 동행 특별시 서울’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사회, 기

구미경 시의원, 서울시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시스템 이대로 괜찮은가…‘미흡’평가 사업도 예산 증액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11월 4일(월) 열린 제333회 정례회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의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실효성 있는 개선을 촉구했다. 서울시는 지방보조사업 평가에서 ‘매우우수(10%)’, ‘우수(20%)’, ‘보통(50%)’, ‘미흡(15%)’, ‘매우미흡(5%)’의 비율을 설정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평가된 507개 사업 중 약 70%인 352개 사업이 ‘보통 이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성과가 '매우미흡' 등급을 받은 사업이 폐지되지 않고 여전히 유지되고, 심지어 '미흡' 평가를 받은 사업이 예산 증액을 받아 다음 해 예산에 반영되는 심각한 문제 사례를 지적했다. 구미경 의원은 부진한 사업에 대해 실질적인 개선 없이 형식적인 관리만 이루어지고 있어 과감한 구조조정과 실효성 있는 예산 조정 절차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나아가, 2021년~2025년 지방보조사업 운용평가에서 ‘미흡’ 및 ‘매우미흡’ 평가를 받은 108개 사업 중 평가 이유가 명시되어 있는 사업이 단 12개뿐이라 지적하며, 이는 평가자가 사업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