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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일본 맥주 'NO 재팬!'에 직격탄..."한참가네!"

한때 국내 수입맥주의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던 일본 맥주들이 'NO 재팬'의 후휴증을 못 벗어난 채 곤두박질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의 일본 정부가 결정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태평양 방류도 악영향을 미칠 전망일 수 있을 터인데 이러다간 아예 일본 맥주 제조사들이 수출을 스스로 포기하는 사태까지 이어지지 않을 지 궁금해 진다. 19일, 금융감동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 아사히주류의 지난해 매출은 173억원으로 전년 대비 72,2% 줄었다. 영업 손실은 124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였다. 롯데아사히 주류는 2017년 매출 1,360억원을 찍으면서 수입맥주 회사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2019년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이후 국내에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퍼지면서 아시히 맥주 판매는 큰 타격을 받았다. 롯데아사히주류매출은 2018년 1,248억원에서 2019년 623억원으로 반토막이 나 결국 같은 기간 110억원의 영업 흑자에서 198억 저자로 뒤집히고 말았다. 지난해 매출도 일본 맥주 불매 영향으로 2년 전과 미교해 86,1% 줄었다.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아사히, 삿포로 맥주 등 일본산 맥주 수입량은 566만 8,000달러로 전년 대비 85,7% 줄었다. 일본 맥주의 급락하는 틈새를 네덜란드의 하이네켄이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하이네켄의 매출은 1,329억원으로 8,1%나 늘었다. 2018년 대비 14% 증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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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와 열정 넘친다. 2024 광진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26일,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일대에서 ‘2024 광진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청소년 페스티벌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축제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지역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꾸몄다. 행사는 26일, 오후 2시부터 네 시간동안 진행된다. 광진청소년센터 선큰가든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성과공유회가 열린다. 대원국제중 디앙상블의 악기연주를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 총 18개 팀, 231명의 공연이 펼쳐진다. 댄스, 합창, 밴드, 치어리딩, 국악 등 다양한 볼거리가 오후 늦게까지 이어진다. 광진청소년센터 야외에서는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청소년 동아리, 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35개 팀, 276명이 체험부스와 이벤트부스를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키트 체험, 책갈피 만들기, 인생네컷 사진촬영, 키링 만들기 등 마련된 체험부스만 돌아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가득찬다. 캐리커쳐와 타로카드, 농구게임, 펀치게임의 이벤트 부스도 재미를 더한다. 또한, 광진구청소년기관협의회 지역축제인 ‘또바기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