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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올 여름 '핫 할인 판매전'..."뜨겁네!"

편의점 업체들이 올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들이 7월 성수기를 맞아 새로운 할인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면서 고객 잡기 경쟁을 벌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24는 다음달 1~7일까지를 '7일장' 행사기간으로 설정하고 이 기간 중 에어퀸 브랜드의 비말 차단 마스크 2종을 '1+4' 방 식으로 판매에 나선다. 1개(2장들이)가격에 5개를 주는 방식이니까 결국 1장당 150원 꼴인 셈이다. 1+4 행사가 끝난 뒤에는 7월 말까지 '1+1' 방식으로 서비스 한다. 이마트 24는 행사기간 비빔면류 등 상품 6종에는 '1+1'과 제휴카드 추가 60%할인에 통신사 멤버십 할인까지 적용해 최대 82%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파격적인 방식이다. 7일장이외에도 7월 한달 간 1,900여 상품을 대상으로 '1+1' '1+2' 같은 행사도 진행한다. 경쟁관계에 있는 CU는 7월에 3개 구매시 2개를 덤으로 주는 '3+2' 판매를 처음으로 도입해 진행한다. 이와함께 그동안 맥주에만 적용하던 '4캔 1만원'식의 'N개 M원' 행사 카테고리를 커피 등에까지 확대하는 등 1,500여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 판매에 돌입한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휴가철이 시작돼 유동인구가 많아지는 7월이 최대 성수기인 만큼 행사도 푸짐하다"면서 "올해엔 특히 다음달부토시행되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족용으로 소비심리가 되살아날 것 에 대비한 할인 행사가 경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 여름은 기상청 예보만으로도 무더운 여름이 될 게 불보듯 뻔한데 여기에 유통업체들의 '핫 할인전'까지 가세, 더 더운 여름이 될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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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