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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백신접종이 소비심리지수 끌어 올린다",,,한은 분석

뭔가에 짓눌려 있다가 여건이 전환되는 듯 싶으면 마음적으로 확 폭발해 버리는 것이 사람의 속성인 모양이다. 소비심리도 그런 것 같다, 수출호조 소식에다 빠르게 진행 중인 백신접종, 방역당국의 경제우선에 힘을 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영업제한 환화 조치 등이 겹치면서 소비자 심리지수가 빠른 속도로 치솟아 오르고 있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6월 중 소비심리지수는 110.3으로 전월보다 5,1포인트 상승했다. 2018년 1월의 110,7이후 최고 수준이다. 소비지수가 높아진다는 것은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기야 최근의 무역 통계 등을 지켜보는 국민들의 입장에서는 가보고 싶은 곳도 많고 먹고, 사고싶은 것도 많겠구나하는 생각이 든다. 거기에다 시중의 유동성도 풍부하니 안방에 꽊 잠가 뒀던 금고(金庫)와 뒷 주머니 지갑이라도 앞다퉈 열고 싶을 것이다. 소비심리지수는 6개월 연속 상승해 19,1포인트까지 올랐다. '소비빅뱅'이 예고 되고 있다. 이같은 소비심리 변화와 관련하여 앞으로 1년 간 물가 상승률에 대한 전망을 뜻하는 기대인플레이션은 유가상승등의 영향으로 전월 대비 0,1%포인트 오른 2,3%를 기록했다. 2019년 3월의 2,3%이후 2년 2개월 만에 최고치이다. 이런 상황을 지켜보면서 한국은행이 '긴축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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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