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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국내 저칼로리 음료 시장 5년 새 29% ↑...'역시 건강!'

고령화 시대 속에서 '건강'이 제1의 생활지혜로 손꼽힌다. 사람들마다 입을 열기가 무섭게 '건강챙기기' 예기부터 시작하는 게 요즘의 풍속도이다. 늙고 젊음의 연령구별도 없다. 이런 가운데 저칼러리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반영한 국내탄산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자료가 나왔다. 예전같으면 무조건 음료하면 콜라와 사이다였는데 격세지감(隔世之感)이 든다. 23일,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가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를 인용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탄산수 판매량은 2015년 1,890만 ℓ 에서 2020년에는 2,430만 ℓ 로 28,6% 증가햇다. 유로모터스는 2050년에는 탄산수 판매량이 2,880만 ℓ 로 작년 보다 18,5%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실적을 브랜드별로 보면 일화초정탄산수가 30,9%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1위를 차지했고 롯데칠성의 트레비가 간발의 차이인 29,9%;로 2위에 올랐다. 그 뒤를 웅진 빅토리아(10,3%) 와 코카콜라 씨그램(7,9%)이 추적 중이다. 네슬레 페리에는 2,1%의 점유율이다. 유통 체널별 판매량은 대형마트가 27,8%, 온라인 채널 23,8%, 편의점 22,5% 였다. 이 가운데 주목되는 부분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비중이 2019년 대비 7,0%포인트 높아졌다는 점이다. 국내 탄소음료시장의 성장세 속에 저칼로리 제품의 인기도가 빠르게 높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탄산음료 판매량은 2015년 16억 5,800만 ℓ에서 지난해에는 12억 7,300만 ℓ로 20,3% 나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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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대변인으로 선임
[아시아통신]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이 지난 28일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78차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대변인으로 선임됐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도내 31개 시‧군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의회의 공동 현안을 논의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과 연대를 목적으로 정례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 운영 전반에 관한 주요 안건이 논의됐으며, 신임 사무총장과 대변인 선출이 함께 이뤄졌다. 김연균 의장은 도내 각 지방의회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대변인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협의회의 공식 입장을 대외적으로 전달하고, 도민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연균 대변인은 제9대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장암동, 신곡1‧2동, 자금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평소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 선임과 관련해 김 대변인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협의체의 대변인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