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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日'욱일기' 상품팔다가 '긴급중단'..."제 정신?"

온라인 쇼핑몰 쿠팡이 일본 '욱일기(旭日旗) 그려진 상품을 팔다가 문제가 되자 긴급히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슷한 일이 두 변째이기 때문에 이를 지켜보는 시선들이 곱지 얺을 수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 쇼핑몰 에서는 이날 오전까지 욱일기가 그려진 스티커 와 우산이 판매됐다. 욱일기는 일본이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했던 깃발로 일제 전범기로 불리우는 '협오대상'이다. 문제가 된 상품들은 모두 해외배송 상품이라고는 하지만 '상품관리자'등은 선글래스를 쓰고 있었나? 쿠팡은 자체 판매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겠지만 옹색한 변명일 수밖에 없다. 쿠팡관계자는 "확인 후 즉시 판매중단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쿠팡에서는 '욱일기'라는 단어 검색으로는 서적 등을 제외한 일반 상품에서는 욱일기 관련 상품이 나오지 않지만 검색어를 '히노마루'(일본국기) 등 유사한 단어로 바꾸면 욱일기 상품이 등장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쿠팡은 지난해 12월에도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자살공격을 한 일본 특공대를 상징하는 '가미가제'(神風) 관련상품을 팔다가 중단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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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지사협의회의 ‘KBS 이사 지역대표 보장’ 요구 관련 과방위원장 입장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회장인 유정복 인천시장의 주도로 방송법 개정과 관련해 '지역 목소리를 반영할 지역 대표를 포함해야 한다'며 공동성명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과방위원장으로서 입장을 밝힙니다. 첫째, 8월 1일 법사위, 8월 4일 본회의 상정을 앞둔 이때 방송법 개정안에 대해 체계자구수정 범위를 넘는 수정은 동의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이미 마련된 방송법 개정안의 통과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둘째, 현행법에 비해 개정안은 지역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습니다. 1) 현행법에서는 이사 추천시 '각 분야의 대표성'만 고려하도록 한 것을 개정안은 '방송에 관한 전문성, 지역성 및 사회 각 분야 대표성'을 함께 고려하도록 명시하였습니다. 2) 따라서 각 추천주체가 방송전문성과 지역성, 대표성을 고려하여 자격에 부합하는 이사를 추천해야 합니다. 여러명을 추천하는 추천주체는 당연히 지역성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개정안에서는 각 추천주체들에게 '이사 추천 기준'과 '추천 이유' 등을 마련해 공개하도록 했습니다. 즉 각 추천주체들이 전문성, 지역성, 대표성을 어떻게 고려했는지 평가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3) 특히 국회에서 6명을 추천하는데 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