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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시, 2025 시민 홍보대사 5명 최종 선정

“시민이 주도하는 참여형 홍보 본격 가동”

 

[아시아통신] 동두천시는 지역의 매력과 시정 소식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널리 알릴 '2025 시민 홍보대사' 최종 5명을 선정했다고 9월 24일 밝혔다.

 

시는 8월 1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을 진행해 13명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 심사에서 10명을 적격자로 확정했다. 이후 미디어 분야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가 ▲지원 동기 ▲시정 공감 능력 ▲SNS 활용 역량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정자는 ▲인스타그램 구독자 15만 명과 릴스 최다 조회수 1,500만 회를 기록하며 ‘국내 스트리트 워크아웃 대회’ 청소년 부문 1위를 차지한 인플루언서 윤경현 씨 ▲블로그 구독자 3만 3천여 명을 보유하고 동두천 맛집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온 권수경 씨다.

 

또한 ▲'DDC 페스티벌'과 '놀자숲' 등 지역 행사 현장을 생생히 담아낸 신금주 씨 ▲여행·맛집을 주제로 감각적인 피드를 운영하며 쇼츠 제작에도 강점을 보인 윤아람 씨 ▲동두천 맛집 포스팅 177건을 포함해 블로그와 유튜브로 다양한 지역 자원을 홍보해 온 이영진 씨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오는 10월 1일 열리는 '동두천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위촉식을 갖고 1년간 활동을 이어간다. 시정 행사 취재, 관광 명소와 착한 가격 업소 등 지역 자원 홍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실적에 따라 매월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시민이 직접 만든 콘텐츠는 공감과 신뢰를 높이는 데 큰 힘이 된다”라며 “홍보대사들의 열정적인 활동이 동두천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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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이 빚어낸 ‘오래가게’ 신규 15곳 선정…서울 여행에 특별한 맛 더한다
[아시아통신] 서울의 ‘오래된 맛집’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거듭난다. 서울시가 30년 이상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음식점 15곳을 올해의 ‘오래가게’로 선정했다. ‘오래가게’는 ‘오래된, 그리고 더 오래가길 바라는 가게’라는 의미로, 시는 2017년부터 생활문화·전통공예·음식 분야의 ‘오래가게’를 선정해 왔다. 올해는 한국적인 맛을 찾는 미식 관광 수요에 발맞춰 음식 분야에 한정해 15곳을 추가로 지정했으며, 이로써 현재 서울 전역 ‘오래가게’는 총 140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선정된 오래가게는 서울 서북권(마포구‧서대문구‧은평구)에서 30년 이상 영업을 이어온 음식점 가운데, 오랜 세월 쌓아온 맛과 내공이 있거나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특별한 매력이 있는 가게를 중심으로 선정되었다. 시는 지난 6월 한 달간 시민과 전문가 추천을 통해 총 1,258건의 후보를 접수했으며 시민 추천 수, 관광 매력도, 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현장 검증과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5곳을 확정했다. 최종 선정된 오래가게는 ▴마포구 5개소(굴다리식당, 마포옥, 역전회관, 원조조박집, 일등식당), ▴은평구 6개소(만포면옥, 목노집, 서부감자국, 장가구, 코스모스분식, 태조대림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