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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5 공공서비스디자인 우수과제 4년 연속 수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9.1.(월)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아시아통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5 공공서비스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대회’에서 「경계선 청년-사업체 경험기반 고용탐색 플랫폼 ‘경사로’」 주제로 행안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9월 1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성과공유대회를 열고, 1·2차 심사를 통과한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10개 과제를 대상으로 최종 발표심사를 진행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공공서비스디자인 국민디자인단 활동을 통해 고용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청년의 고용 창출 및 유지를 위한 기업지원서비스 모델을 제시하여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경계선 청년-사업체 경험기반 고용탐색 플랫폼 ‘경사로’」는 구직을 희망하는 경계선 청년과 이들을 고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청을 반영하여, 민‧관‧학 협력을 통해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경사로」는 고용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가능성을 검토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경계선 청년 고용 정책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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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총리,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 위한 소비자주권 확립 필요성 강조
[아시아통신]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9월 2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하여, 5개 안건을 의결하고 논의했다. 소비자정책위원회는 국무총리와 민간위원장이 공동으로 위원장을 맡고 8개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위원(15명) 및 한국소비자원장으로 구성되며, 범정부 소비자정책을 수립‧조정하고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민석 국무총리는 “최근 기술진보와 디지털 혁신 등으로 소비자가 외형적으로 접하는 제품의 품질은 향상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누리는 실질적 권리는 여전히 제약받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언급하면서, “소비자주권을 공고히 하여 새 정부의 비전인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부처가 힘을 모아 불공정관행 등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관련 제도를 철저히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건 1.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 소비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