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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학교업무지원센터, 소규모학교 예초작업 지원

 

[아시아통신]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는 농촌지역 소규모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직원 업무 경감을 위해 예초작업 시범운영을 지난 26일부터 5일간 실시한다.

 

이번 시범운영은 소규모 농촌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와 현장 확인을 진행하여 금지동초등학교를 포함한 6개교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개별 학교의 예초 작업과 관련한 안전사고 및 전문성 부재에 따른 업무 부담 해소가 기대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학교 화단 및 주변 녹지 예초작업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위험 요소 제거 △교직원 업무 경감 및 맞춤형 지원이다.

 

최연옥 학교업무지원센터장은 “이번 시범운영은 단순한 환경 정비를 넘어 농촌 소규모학교의 자율성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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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아시아통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L 기능을 통해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