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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소상공인에게 숏폼 마케팅 알려준다.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숏폼 교육, 6월 6일까지 선착순 40명 모집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광진구청 중회의실에서 총 5회차 운영
전문강사가 회차별로 영상 기획, 촬영, 편집, 제작 노하우 전수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숏폼 콘텐츠 교육’을 실시한다.

 

‘숏폼’은 1분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간결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소비시장에서 숏폼 콘텐츠가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그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재정비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구는, 광진구청 중회의실에서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숏폼 콘텐츠 교육을 연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총 다섯 번에 걸쳐 수업을 진행한다.

 

전문강사가 ▲숏폼 기획력 원칙 및 기획안 작성 ▲촬영장비 및 앵글, 스토리보드 작성 ▲영상편집 순서, 자막 편집 ▲내레이션, 배경음악, 효과음 활용 ▲숏폼 제작 완성 등을 가르쳐준다.

 

신청대상은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이며, 다음달 6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02-450-7359)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온라인 중심으로 시장경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숏폼 콘텐츠 활용은 반드시 필요하다.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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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학부모와 함께 하는 미래교육 이야기마당」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8월 14일(목), 건국대학교 신공학관에서 진행된 '학부모와 함께 하는 미래교육 이야기마당'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또한, 12주간의 '서울학부모배움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부모들을 축하하면서 학부모들과 서울 교육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박상혁 교육위원장을 비롯하여, '서울학부모배움과정'을 수료한 학부모,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황철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AI·디지털 기술 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인 교육의 흐름"이라 강조하며, "우리 아이들이 AI와 디지털 환경에 종속되지 않고, 이를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주체로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AI·디지털 도구들은 교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새로운 다리 역할을 한다"며, 교육의 본질은 여전히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에 있음을 강조했다. 이후 순서로 AI·디지털 기반 교육 정책 안내와 함께, 디벗(디지털 기기 보급사업)을 활용한 수업 체험, 그리고 학부모 간담회가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