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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미 6품 9경 보물 '선정'....정읍시 !

-다양한 '마케팅 전개'-

[아시아통신] 

<정읍 보물 3미 6품 9경 전시장>

 

정읍시가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와 특산품, 음식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선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최종적으로 맛(3味), 특산품(6品), 명소(9景) 분야에서 각각 대표 주자를 선정해 관광객 유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정읍보물’ 후보 제안 공모에는 -음식 후보 46개 -특산품 후보 54개 -관광명소 후보 50개가 접수됐다.

시는 접수된 총 150개의 후보 목록을 검토해 1차적으로 -10미(味) -18품(品) -21경(景)을 선정했다. 현재 시는 1차 선정 결과를 토대로 최종 ‘3미·6품·9경’릏 위한 2차 선정(6미, 10품, 15경)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한 전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정읍시 공식 소통방 설문조사와 공식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전국민 선호도 조사가 11일부터 5월 6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시는 이 온라인 조사 기간 동안 참여를 독려하기 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향후 2차 선호도 조사를 통해 압축된 후보 결과는 정읍시 시정조정위원회와 관광발전위원회의 심의라는 최종 관문을 거쳐 ‘정읍보물 3미(味)·6품(品)·9경(景)’이 최종 확정된다.

시는 최종 선정된 정읍보물을 주제로 홍보 영상과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들이 선정된 정읍보물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맞춘 정읍보물의 선정은 정읍의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정 과정과 결과를 통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정읍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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