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인천서구갑)은 오는 6일 오후 4시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주민 소통에 나선다.
김교흥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주제는 ‘달라졌다! 1등 서구!’이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정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교흥 의원은 “지난 4년 간 서구와 국회에서 흘린 땀방울 하나하나가 서구 발전을 위한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고, 서구 주민 여러분의 신뢰와 응원 덕분이다”라며 “의정보고회를 통해 4년 간의 성과를 소상히 보고드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표적인 성과로
▲인천대로 지하화(서인천IC~공단고가교) 사업이 사전행정절차를 모두 통과하고 국비 30억원 확보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 2027년 정상 개통 및 2024년도 국비 1,145억원 확보
▲청라시티타워 사업이 인천시와 LH간 협약을 체결하고 공사비 산정 용역 계약이 이뤄져 정상궤도에 진입
▲9호선-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4년 간 인천시장과 서울시장을 설득해 합의를 도출
▲서울아산병원(청라의료복합타운)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 착공
▲인천고등법원 설립법 국회 법사위 소위원회에서 심사 진행중
▲청라 신세계스타필드, 돔구장(22,000석 규모) 조성이 27년 완공 예정 등을 꼽았다.
그 외에도 김 의원은 서구갑 국비 4,044억원과 행안부 특별교부세 209억원을 확보했다.
김교흥 의원은 “인천 서구가 올해 하반기면 인구 전국 1위 자치구가 될 예정.” 이라며, “전국 1위 도시에 걸맞게 교육,교통,복지,문화 등 인프라를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