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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세종남부경찰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한 은행원(2명) 표창 수여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세종남부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KB국민은행 세종지점 한우석(남, 54세)부지점장과 신한은행 세종중앙지점 김경남(여, 35세)선임에게 12월 6일 표창장과 보상금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 한우석 부지점장은 지난 23일 10:24경 카드론으로 현금 9백만원을 인출하려는 손님에게 사용처를 묻자 기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한다고 하여 피해자의 핸드폰을 살펴 보던 중 이상한 은행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 전화금융사기임을 직감하였으며,

 

 

신한은행 김경남 선임은 동일 14:14경 은행에 찾아온 손님이 현금으로 3천1백만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수상히 여겨 대화를 나누던 중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직감, 112에 신고했다.

 

 

KB국민은행에 방문한 피해자는 기존 대출금보다 더 높은 금액을 대출받기 위해 은행 직원이라고 사칭하는 자와 통화하여 22일 600만원을 지급책에게 이미 전달한 상태였고, 신한은행에 방문한 피해자는 “저금리 대환대출을 해주겠다”는 대출상담사와의 통화로 현금을 인출한 것이었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대환·대출을 빙자하는 전화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문제의식을 갖고 피해자의 행동을 관심있게 살핀 은행직원의 기지로 신속히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적극적 신고로 피해를 예방해 준 은행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금융기관·경찰·검찰 등 공공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돈을 요구하지 않으며,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되는 어떠한 내용(ex. 자식 납치 등)의 사이트도 클릭하면 안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세종남부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종합대응반을 편성하여 문자발송, BRT버스 전광판 문구 표출, 홍보 전단지 배부 등 총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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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