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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소 1위 크린토피아 '매물로 나왔다'

지존(至尊)이란 단어는 임금을 높인 말이다. 업계에선 '당당한 1위'를 일컫는 말이다. 세탁소 업계의 '지존'으로 불리면서 탄탄한 기반을 다져오던 크린토피아가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린토피아는 현재 한 사모펀드와 매각 문제를 놓고 상당히 깊은 교감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크린토피아는 1992년 옛 럭키(현 LG화학)에 근무하다가 퇴직해 자기 사업에 뛰어든 이범택 회장이 창업한 회사이다. 이 회장과 동생 이 범돈 사장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한 사모펀드가 파트너로 참여할 준비를 서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동네 세탁소가 전부이던 시절,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세탁소 프랜차이즈 시대를 열었다. 이 부문에서 개척자였다. 고객이 직접 세탁물을 갖다 맡기는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으로 도입한 것이다. 코인세탁소도 처음 도입했다. 세탁소 분야 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80%에 이른다. 작년 매출액은 847억원에 영업이익은 92억원이었다. 하지만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크린토피아는 지난해 당기순이익 70억원 중 약 30억원을 올해 주주에게 배당했다. 이 과정에서 주주인 이범택 회장 형제가 자신의 몫에서 충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회사 내부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는 징표의 하나로 풀이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러면서 무엇인가 변신의 기미도 있다고 진단하고 있다. 과연 크린토피아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다시 얼굴을 들어낼런지 그것이 궁금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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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