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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한강버스 추진현황 현장점검

한강버스와 선착장 진행상황 및 이용자 안전확보 현황 점검
교통약자 등 시민들이 선착장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안 마련 당부
이병윤 교통위원장, 미래한강본부와 교통실이 협조하여 성공적 도입을 주문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이병윤, 국민의힘, 동대문구1)는 6월 17일(화) 미래한강본부가 추진중인 한강버스와 여의도 선착장을 방문하고 진행상황 및 안전사항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한강버스는 김포대교에서 잠실대교까지 운영하는 서울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규모는 선착장 7개소와 선박 12척이며, 현재 선박 2척이 시범운항 중이다.

 

한편 교통위원회는 지난 제330회 임시회에서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기본 조례」를 심사하였고, 금년 5월 19일부터 공포·시행되어 「유선 및 도선 사업법」에 따른 한강버스가 서울시 대중교통수단과 시설에 포함되는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날 현장점검은 세부적인 업무보고와 함께 한강버스와 선착장 시설 등을 육안으로 살펴본 후 승객이용환경 및 안전시설 전반을 둘러보았다.

 

교통위원회는 한강버스와 관련하여 입석금지, 수중사고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등 승객안전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선착장까지 접근성 확보를 위해 시내·마을버스 및 따릉이 활용, 교통정보 제공을 포함하여 교통약자까지 고려한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또한 선착장 시설물에 대해 홍수시 대책, 부대시설 운영 및 적자 발생시 대처방안, 수요집중이 예상되는 선착장 안전확보 등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한강버스 사업현황을 점검하였으며, 향후 선박인도와 선착장 건축공사가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요청하였다.

 

이병윤 교통위원장은 “서울을 관통하는 한강을 대중교통의 통로로 활용하는 것은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한강버스가 시민의 대중교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미래한강본부와 교통실이 협조하여 선착장 접근성 확보, 대중교통 환승할인, 기후동행카드 적용 등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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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호정 의장, 정근식 교육감의 조희연 전 교육감 광복절 사면 주장에 대한 입장 밝혀 정근식은 조희연의 ‘사면’이 아니라 ‘사과’를 요구해야 한다.
[아시아통신]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1일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을 광복절 특사로 사면해 달라고 대통령에게 공개 건의했다. 조 전 교육감은 국가공무원법을 어기고 직권을 남용해 해직교사들을 특혜채용한 것이 확인돼 지난해 8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6개월(집유 2년)형을 받고 교육감직을 상실했다. 형이 확정된 지 1년도 안된 사람을 사면 해달라고 주장하는 정 교육감에게 22년 12월 당시 정부가 한 사면에 대해 민변 회장이 공개적으로 한 주장을 들려주고 싶다. "사면은 사법부가 오랜 시간 재판으로 어렵게 실현한 법치주의를 단숨에 무력화시키는 것이다. 사면권 남용은 삼권분립 위반이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일이다" 서울교육청은 지금 서울 학생들에게 헌법의 기본 정신 등 헌법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정근식 교육감이 그 선두에 섰다. 학생들에게는 삼권분립 등 헌법 기본 정신을 말하면서, 교육감은 공개적으로 삼권분립을 형해화하는 특혜성 사면 주장을 펴고 있다. 이런 교육감이 학생들에게 헌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지키는 민주시민이 되자는 교육을 하는 것이 온당한가. 현직 교육감이, 실정법을 위반해 중형 확정판결을 받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번 없는 사람에게 사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