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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문화재단, 신예의 진가가 울려 퍼지다... 제이든 이직-드쥬르코 리사이틀로 한국 관객 매료

2024 리즈·몬트리올 국제 콩쿠르 우승자 제이든 이직-드쥬르코, 감동의 리사이틀 선사

 

[아시아통신] 하남문화재단가 주최하는 ‘스타인웨이 위너 콘서트(Steinway Prize Winner Concerts in KOREA) 제이든 이직-드쥬르코 리사이틀’이 2025년 ‘문화가 있는 날 #1’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무대는 2024년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제이든 이직-드쥬르코의 내한 리사이틀로,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일반 관객들까지 매료시키며 깊은 감동을 남겼다.

 

○ 국제 콩쿠르를 석권한 신예 피아니스트의 첫 내한

 

올해 무대의 주인공인 제이든 이직-드쥬르코는 2024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Leeds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와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Montreal International Competition) 의 동시 우승자로, 탄탄한 테크닉과 섬세한 음악성을 겸비한 젊은 피아니스트다. 이번 공연은 그가 한국 관객 앞에서 처음 선보인 단독 리사이틀로, 신예의 강렬한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 바로크부터 낭만까지,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바로크 시대의 거장 바흐부터 러시아 후기 낭만주의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로 구성됐다. 1부는 J.S. 바흐의 파르티타 4번 BWV 828과 니콜라이 메트너의 소나타 미나치오사(Op. 53, No. 2)를 통해 고전적 균형감과 내면의 긴장감을 그려냈고, 2부는 스크리아빈의 환상곡(Op. 28)에 이어 라흐마니노프의 프렐류드(Op. 23) 전곡이라는 고난도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극적인 감정선을 폭넓게 전달했다.

 

○ 신인 아티스트의 진가를 입증한 무대

 

공연이 끝난 후, 관객들은 뜨거운 환호로 연주에 화답했다. 공연장을 찾은 한 관객은 “정말 오랜만에 음악이 심장을 때리는 경험을 했다”라며 “신예가 맞나 싶을 정도로 완숙한 해석과 감정이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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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회사 대출이자, 시민 세금으로 1,013억 원 지원 윤영희 시의원 “올해 또 파업? 시민 공감 어려워”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시내버스 업계에 지원한 대출 이자만 최근 5년간 1,013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윤영희 서울시의원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4년 9월까지 280억 원, 2023년 한 해 동안만 395억 원의 대출 이자 지원이 이뤄졌다. 이는 2020년 22억 7천만 원과 비교해 17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서울시는 버스 준공영제에 따라 매년 운영비를 보조하고 있으나, 지원 규모가 충분하지 않아 시내버스업계(운송수입금공동관리업체협의회)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시가 대신 원금과 이자까지 상환해온 구조다. 운영비 지원과는 별도로, 이자만 5년간 1천억 원 이상 세금으로 지원한 셈이다. 은행별로는 국민은행 348억 원, 우리은행 325억 원, 농협은행 309억 원, 신한은행 30억 원이 각각 지원됐다. 이자 부담은 매년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윤 의원은 “서울시는 매년 시내버스 업계에 예산을 지원해왔지만, 재정 구조가 제대로 정비되지 않으면서 시민 세금으로 대출 이자까지 감당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운영비 지원 외에 대출 이자만 1천억 원이 시민 세금으로 지원된 현실을 시민들이 과연 알고 있을까”라고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