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코엑스 2층 The PLAZA홀에서 열린 ‘2024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에서 이호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지난 25일 코엑스 2층 The PLAZA홀에서 열린‘2024 강남구 행복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부스·채용설명회·취업 교육프로그램·이색직업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호귀 의장·복진경 부의장·이동호 운영위원장·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전인수·윤석민·황영각·손민기 의원이 참석해 박람회를 둘러보고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호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구직자 여러분의 능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라며, “구의회에서도 구직자 여러분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질 좋은 일자리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우아한청년들·쿠팡·현대홈쇼핑 등 80개 기업이 참여하여 면접 및 상담을 진행하고, 청년·중장년·경력 단절 여성 등 다양한 인재를 모집했다. 또한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하여 지속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강남구의회 의원들(두 번째 줄 좌측에서 5번째 이호귀 의장,
첫 번째 줄 좌측에서 4번째 복진경 부의장, 6번째 이동호 운영위원장, 3번째 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