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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남해군 '뚜벅이 버스' 노선 전면 개편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남해군이 16개 관광지를 순회하던 ‘뚜벅이 버스’ 노선을 주요 핵심 관문 위주로 단순화 시켜 실질적인 관광객 편의 증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남해군과 농촌형교통모델 수탁운영회사인 남흥여객자동차(주)는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지 순환버스인 뚜벅이 버스 노선을 1월 1일부터 전면 개편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남해군에 따르면, 기존 16개 관광지를 순회하던 뚜벅이 노선이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등 주요 핵심관광지 위주로 단순화된다.

 

 

1회 운행에 3시간 10분이 소요됐던 코스를 1시간 50분 코스로 단축하고, 배차간격 또한 2시간으로 줄였다. 현행 하루 2회 운행에서 4회 운행으로 늘어난다.

 

 

관광객들이 관광지를 방문하여 2~3시간 투어를 마치면 다음 버스를 이용하여 남해읍 터미널로 되돌아 올수 있는 구조다. 뚜벅이버스가 실질적으로 남해관광에 이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선 개편이다.

 

 

또한 거리요금제와 병행해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해 2022년 한해 동안 1일 이용권(5,000원) 제도를 도입하여 2곳 이상의 관광지를 이동하고자 할 경우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뚜벅이 버스노선은 남해공용터미널을 출발하여 바래길1,2코스~가천다랭이마을~홍현~복곡1주차장~독일마을~무림삼거리를 순회해 남해공용터미널로 돌아오는 코스다. 핵심관광지 위주로 개편하여, 실수요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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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길영 서울시의원, “AI 기반 도시계획, 서울 미래경쟁력 강화의 핵심”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길영 시의원(국민의힘, 강남6)은 11일(목) 서울시청 본관에서 개최된 ‘2025 도시공간정책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하여 AI 기반 도시계획체계 확립이 서울의 미래경쟁력 확보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AI로 여는 도시계획 대전환’을 주제로 인구구조, 사회구조 변화 등 복합적 도시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AI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분석 및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국내외 주요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략을 공유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AI를 기반으로 한 도시계획체계를 확립하는 것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적인 과제”라고 주장하며 “미래 도시정책의 성패는 얼마나 정확하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정책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이는 서울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도시부동산학회 남진 회장, 서울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아럽 덴마크 피터 반스보 디렉터, 국토연구원 이세원 부연구위원, 서울대학교 권영상 교수 등 국내외 관련 전문가가 함께 참석했다. 기조연설에서는 AI 시대를 대비한 서울의 준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