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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전남 한우광역브랜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차지

‘지리산순한한우·녹색한우’ 축산물브랜드 경진서 우수성 입증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전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전남 한우광역브랜드인 ‘지리산순한한우’와 ‘녹색한우’가 명품브랜드로 선정돼,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명품브랜드’는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평가 결과가 전체 평균 점수 이상인 브랜드경영체에 부여한다.

 

 

올해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받은 경영체 중 축산물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브랜드 관리가 우수한 경영체를 선정했다.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세부항목별 심사에 함께했다.

 

 

지리산순한한우와 녹색한우는 일관된 품질관리, 안정적 공급능력, 브랜드 및 위생안전 관리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한우 분야 전국 최고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NH순한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의 지리산순한한우는 순천, 고흥 등 전남 동부권 9개 시군 600여 농가가 참여한 전국 최초의 한우 광역브랜드다. 2017년부터 5년 연속 ‘명품인증’을 획득했다.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의 녹색한우는 목포, 무안 등 전남 서부권 12개 시군 3천600여 농가가 참여한 브랜드다. 그동안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3회 차지해 명품인증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농식품부는 해마다 전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종합상 12개, 부문상 1개, 명품브랜드 인증 7개 등 3개 부문에서 총 20개 상을 수여했다. 명품브랜드 인증은 한우 분야 4개, 돼지 분야 3개로 나뉘며, 전남이 한우 분야의 절반인 2개를 차지했다.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2006년부터 도가 집중 육성한 한우광역브랜드의 안정적 유통망 확충을 위해 한우 가공장 시설을 지원하고, 농가를 조직화한 결과, 전남 한우가 전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지속적인 한우 개량사업으로 전국 최고 한우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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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특례시의회, 시민체감정책 여야 공동선언 참여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의장 이재식)는 9월 10일(수),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시민체감정책 여야 공동선언에 참여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부의장, 더불어민주당 김동은 대표, 국민의힘 박현수 대표, 수원시장, 제1・2부시장 등이 함께해 민생안정을 위한 4대 시민체감정책 추진에 뜻을 모았다. 이번에 공동선언한 정책은 ▲출산지원금 확대(첫째아 신설, 둘째아 확대) ▲생리용품 지원 사업(11~18세 여성 청소년) ▲무상교통사업(70세 이상 어르신 등) ▲대상포진 무료접종 사업(65세 이상) 4개 사업으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생활 밀착형 민생정책이다. 이재식 의장은 “오늘 수원특례시의회와 수원시가 함께 시민체감정책 추진에 대한 여야 공동 선언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4대 사업은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시민 한 분 한 분의 생활과 건강, 미래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의회는 이번 공동선언이 시민 삶의 변화를 실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면서, 수원시와 함께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김정렬 부의장은 “민생이 어려운 시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