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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담양군, 열린민원실에 통합순번대기시스템 도입

민원창구 전체 업무 1대로 통합 … 편리한 민원 서비스 제공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담양군은 민원인 편의를 위해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민원실 일부 창구에서만 운영했던 순번 발행기를 한 대의 키오스크형 발행기로 통합함으로써 창구별 대기시간 예측 및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민원인이 발행기의 화면을 터치해 번호표를 발급받으면 각 창구별 모니터에 음성과 함께 안내해 창구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대형 모니터를 통해 대기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민원인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입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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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의회 킨텍스특위, 제7차 행정사무조사 실시
[아시아통신] 고양특례시의회 ‘킨텍스인사(감사)추천공정성강화를위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지난 10월 31일 제7차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그러나 이날 조사에는 고양시장, 제2부시장, 공로연수 중인 전 서구청장, 자치행정국장, 자족도시실현국장 그리고 킨텍스의 엄 감사 등 주요 증인들이 줄줄이 불출석하면서 특위는 조사 자체의 신뢰성과 진행 의지를 심각하게 저해받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대해 특위 위원들은 “행정사무조사를 회피하는 반복적인 불출석은 시민의 알 권리를 외면하는 것이며, 조사 권한을 경시하는 태도”라며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특히 최영수 전 청장의 경우, 불과 며칠 전 열린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식에는 참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조사에는 지병을 이유로 불참한 점을 지적하며, 공무원으로서의 직무유기 및 직무태만으로 판단해 고발 조치를 예고했다. 이어진 조사에서는 킨텍스 임원 선임 과정에서의 경력·이력 검증 시스템의 미비점과 임원 차량 차고지 관리 문제 등이 주요 쟁점으로 다뤄졌다. 특위는 킨텍스가 후보자의 경력을 검증하는 데 있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점을 지적하며, 공공기관의 인사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