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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수수료 0%” ‘전주맛배달’ 가맹점 모집

시, 전주형 공공배달앱 명칭 ‘전주맛배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 돌입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전주시가 내년 2월 전주형 공공배달앱 도입을 앞두고 가맹점 확보에 나선다. 이 배달앱은 중개수수료가 없어 그동안 민간 배달앱에 수수료를 떼온 가맹점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시는 전주형 공공배달앱 명칭을 ‘전주맛배달’로 정하고 전주맛배달 홈페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공공배달앱 브랜드 명칭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과 전문가 자문 등의 과정을 거쳐 ‘전주맛배달’을 전주형 공공배달앱 명칭으로 최종 결정했다. ‘전주맛배달’은 전국 최고의 맛의 고장답게 ‘전주의 맛’을 배달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는 전주지역 소재(완주군 혁신도시 일부포함) 배달 가능한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4000여 개의 가맹점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15일부터 전주맛배달 홈페이지를 열어 가입신청서(PG포함)와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받기로 했다. 오는 17일부터는 콜센터 유선 상담과 찾아가는 가맹점 신청 접수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전주시 공식 SNS, 버스앱 광고, 지역맘카페, 시내버스 랩핑광고, 지역 인플루언서 활용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가동키로 했다.

 

 

‘전주맛배달’ 가맹점이 되면 민간 배달앱과 달리 ‘전주맛배달’ 앱 상에서 전주사랑상품권을 연동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페이백 10%도 적용받을 수 있게 된다. 가맹점을 등록한 소상공인에게는 소비자 마케팅을 위한 기념상품이 제공된다.

 

 

전주형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은 시가 민간 배달앱의 높은 중개·광고 수수료를 부담스러워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입했다. 민간 배달앱의 중개수수료는 6~12%이나 ‘전주맛배달’은 중개수수료가 0%이며 광고비나 가입비 등 별도의 추가금도 없다.

 

 

앞서 시는 지난 10월 배달앱 구축 및 운영에 참여할 민간 사업자를 공개모집해 중개수수료, 가입비, 광고비 제로를 제안한 ㈜코리아센터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홍보 및 가맹점 확보 등 배달앱 서비스 관리를 맡기로 결정하고 전담인력 구성까지 마쳤다.

 

 

김봉정 전주시 신성장경제국장은 “전주맛배달은 소상공인에게는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주시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배달앱을 도입한 만큼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가맹점 모집에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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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