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충남사회혁신센터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충남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칠 청년창업팀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충남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로컬파운더스 캠프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로컬파운더스 캠프 2기> 공모에 선정된 기업에는 각각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하며, 참여기업은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브랜딩 및 공간 코디네이터 컨설팅 등의 공통교육과 분야별 특성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2기 지원사업의 경우 충남지역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F&B·외식업 및 여행·숙박업 사업 분야를 지원할 예정으로, F&B·외식업 분야 창업자에게는 메뉴 개발을 위한 실습 교육을, 여행숙박업 창업자에게는 선진지 답사를 통한 견학 기회와 함께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업 대상지(충남 15개시·군)에서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라이프스타일 창업을 계획하는 평균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팀 또는 기창업팀이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타 지역의 팀이 신청하는 경우 선정협약 후 2개월 이내에 본사이전 확약 시 지원 가능하다.
김한솔 로컬브랜딩팀 선임매니저는“청년 창업가와 지역 브랜드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이 사업을 통해 충남이 청년이 살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지역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9월 20일까지 충남사회혁신센터 공고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 거점별 소통 협력 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의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센터는 모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시민의 참여와 지역 행정·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를 발굴·실험·해결하는 지역 활성화 모델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충남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