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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동남아시장 1위 쟁탈전 가속" 

현대차와 기아가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오랜 아성(芽城)이자 '텃밭'인 동남아 자동차 시장을 집중 공략 중이다. 공들여 탈환한 일부 지역 국가에서의 '1위 탈환'의 계를 전 지역구가로 확대한다는 전략적 목표아래 온 힘을 집중하고 있다. 24일, 베트남자동차공업협회(VAMA)에 따르면 현대차* 기아의 올 1~5월 베트남 합산 자동자 동차 판매량은 4만 7,860대로 일본 도요타의 2만 4,112대의 약 2배나 앞질렀다. 특히 현대차는 같은 기간에 단독으로 2만 4,420대로 도요타를 제치고 판매 1위로 올라섰다. 기아는 2만 3,440대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면서 3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처음으로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한 이후 올들어서도 지난 4월부터 2개월 연속 도요타를 꺽고 1위를 달리고 있다. 베트남 현지에서 현대차는 그랜드 i10, 엑센트, 아반떼, 코나, 투산, 싼타페 , 포터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인도 역시 현대와 기아가 지난달 월 판매대수 1위를 기록한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 인도자동차제조협회(SIAM)집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달 인도에서 합산으로 3만 6,501대를 기록하며 일본의 마루티 스스키의 3만 2,903대를 처음으로 제치면서 1위로 올라섰다. 올해 1~5월 누계로는 현대차가 23만 208대로 마루티스스 키의 59만 8,748대에 이어 2위로 랭크됐다. 기아는 8만 2,019대로 3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텃밭인 동남아시아 시장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본차의 시장 좀유율이 96%에 달하는 인도네시아에 거점 구축 작업이 한창이다. 15억 5,000만당러(약 1조 8,230억원)을 들여 인도네시아 보카시 시(市)에 연산 15만데 규모의 생산시설을 건설 중에 있다. 이와함께 연내 싱가포르를 시발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의 전기차 배터리서비스 사업과 전기차 금융지원 사업 등을 크게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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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의회, 제319회 임시회 폐회…1조 9천억 추경·36건 안건 처리, 교통·복지·교육 등 민생 현안 해결 촉구
[아시아통신] 광주시의회는 지난 15일 제3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1조 9,261억 원 규모의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제2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 3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며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회기에서 가결된 주요 조례로는 아동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드림스타트 운영 조례안', 안전한 숲길 조성과 관리 근거를 마련한 '숲길 지정 및 관리 조례안', 빗물받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빗물받이 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지원 범위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복지, 안전, 지역경제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제도적 기반이 한층 강화됐다. 본회의에서는 교통·복지·안전 등 민생 현안이 시정질문을 통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제도의 조속한 도입과 고령 사회에 맞춘 교통 복지 확대가 시급하다는 점이 강조됐으며, 도로개설 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장물 관리 체계 확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