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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서산 대산항, 관계기관 및 기업 초청 항만 활성화 토론회

하역사 신규 갠트리 크레인 1기 23년까지 도입, 원양항로 개설 필요성 제기 등

 아시아통신 이호민 기자 | 충남 서산 대산항 화주, 선사, 항만하역사 등 항만이용자와 관계기관이 국가관리 무역항 서산 대산항의 발전방안 모색에 머리를 맞댔다.

 

 

충남 서산시는 대산지방해양수산청과 공동으로 12일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서산 대산항 관계기관․기업 초청 항만 활성화 토론회’를 열었다.

 

 

충청남도, 서산상공회의소, 검역소, 고려해운•한화토탈•삼성SDS 등 화주, 선사, 하역 기업, 예선, 도선, 대리점협회 등 항만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해운․항만 기업의 주제발표에서 한화토탈과 롯데․현대케미칼의 수출 계획과 컨테이너 선사에서 발표한 도선료, 하역능력, 항만 인프라 등 문제를 살폈으며, 개선 대책을 논의했다.

 

 

항만하역사 동방에서는 올해 4월 시가 마련한 인센티브 지원책에 따라 대산항 국가부두에 2023년까지 신규 갠트리 크레인 도입계획을 밝혀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종합토론에서 시와 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올해 대산항 5부두 개장, 제2항로 이용선박 톤급 및 진입 속력 상향, 인센티브 개선 등 성과와 계획을 발표하고 선사 및 화주기업의 대산항 이용을 당부했다.

 

 

또한, 물류대란 이후 컨테이너 및 선복 부족 등으로 물동량이 전년 10월 기준 대비 약 38%가 감소한 예를 들며 미주 등 인천항 원양항로의 대산항 경유 필요성도 제기했다.

 

 

기업들은 대산항에 컨테이너선 입항 횟수 감소로 타항만을 통한 수출 물류비용이 과다 발생하고 있다며 대산항 정기항로 개선에 입을 모았다.

 

 

시는 향후 현대케미칼 HPC상업생산 이후 대산공단 기업 수출 물동량을 연30만TEU 이상으로 추산하고, 지역화물 수출 시 대산항에서 선적되도록 항로 개설을 지속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토론회를 통해 말씀해주신 문제점을 지속 관리해 나가겠다”며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충청남도 등 관계기관과 항만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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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 산불 피해 성금 잇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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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월남전참전 제 61주년 기념식』및『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식』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10월 23(목) 11시, 공군호텔(영등포구 여의대방로 259)에서 열린「월남전 참전 제61주년 기념식 및 모범회원 위로연」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모범회원들의 공로와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날 행사는 대한월남전참전자회 서울시지부 주관으로 열렸으며, 서울시 및 국가보훈부 관계자를 비롯해 참전유공자와 유가족, 보훈단체 임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뜻깊게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61년 전 조국의 부름에 응답해 머나먼 전장에서 싸웠던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며, 자유와 평화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금 마음에 새겼다. 김영옥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61년 전 머나먼 전장에서 조국의 이름으로 싸우신 여러분의 헌신과 용기가 있었기에 오늘의 자유롭고 번영한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며, “참전용사 한 분 한 분의 삶은 우리 모두가 존경해야 할 역사이자 대한민국의 자긍심”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참전용사들의 명예가 존중받고 생활이 안정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보훈정책과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