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통신] 울산 남구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2월 출범한 ‘2025년 골목상권 마케터즈’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골목상권 마케터즈 지원사업’은 SNS 활용에 능숙한 대학(원)생을 골목상권 상인회와 매칭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골목상권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젊은 소비층 유입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마케터즈는 지난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인 상권 홍보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수강하고 달동먹자골목, 삼호곱창거리와 공예거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등을 방문해 남구 골목상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0명의 마케터즈가 8개의 골목상권에서 활동하며 골목축제와 상권 행사에 참여해 현장 홍보를 지원했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포스팅, 카드뉴스, 숏폼 영상 등 상권의 개성과 스토리를 살린 다양한 사회관계망 홍보 콘텐츠 470여 건을 제작해 게시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마케터즈는 “청년의 시선으로 숨겨진 남구 골목상권 매력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어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구는 오는 1월에 ‘2026년 골목상권 마케터즈’를 모집해 골목상권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젊고 창의적인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골목상권의 매력과 결합되어 긍정적인 홍보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골목상권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