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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PGA투어 큐스쿨 마치고 귀국한 옥태훈... 그가 그리는 2026 시즌 '밑그림'은?

 

[아시아통신] 2025 시즌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옥태훈(27.금강주택)이 그리는 2026 시즌 ‘밑그림’은 어떻게 될까?

 

옥태훈은 2025년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자격으로 지난 15일 미국 플로리다주 폰테베드라비치에서 열린 PGA투어 큐스쿨 최종전을 끝으로 올 시즌 일정을 마쳤다. 성적은 공동 92위를 기록했다.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

 

옥태훈은 “첫 도전이었던 만큼 새로운 경험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현지에 일찍 도착했다.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했지만 막상 실제로 대회에 출전하니 또 다른 느낌이었다. 코스와 잔디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려 아쉬웠다. 비록 좋은 성적은 내지 못했지만 해외 무대에서 내 기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되돌아봤다.

 

이어 “PGA투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다. 해외 선수들과 경쟁을 통해 내가 갖고 있는 경쟁력을 확인했다. 장점을 살리는 데 집중해 더 성장하는 선수가 될 것”이라며 “이번 PGA투어 큐스쿨 최종전 출전으로 인해 해외 코스와 잔디에 적응하는 법을 몸소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는 이러한 기회가 주어졌을 때 코스를 빠르게 익히고 그에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것에 있어 좀 더 편안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옥태훈은 올 시즌 3승을 거두며 ‘제네시스 대상’을 포함해 ‘시즌 상금랭킹 1위’, ‘덕춘상(최저타수상)’, 한국골프기자단이 선정한 ‘기량발전상(Most Improved Player)’, ‘TOP10 피니시상’ 등 각종 타이틀을 휩쓸었다.

 

그렇다면 다음 시즌에도 이 같은 활약을 이어가기 위한 옥태훈의 계획은 어떻게 될까?

 

옥태훈은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약 두 달 간의 전지훈련을 소화할 예정이다. 체력적인 부분은 물론이고 기술적인 부분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훈련을 통해 쌓은 기량을 대회에서 어떻게 적용할지도 고민하겠다”며 “DP월드투어와 아시안투어 대회 출전 계획도 잡고 있다. 가능한 범위 안에서 훈련과 대회를 병행하며 실전 감각을 쌓을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마지막으로 옥태훈은 2026 시즌 각오를 전했다.

 

옥태훈은 “2025년의 성과를 2026년에도 이어가는 것이다. 한 시즌 잘했다고 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시즌의 기량을 다음 시즌에도 이어가 팬 분들에게 더욱 재밌는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게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또한 KPGA 투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고 신뢰받는 선수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장 최근 ‘제네시스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선수는 2016년과 2017년 ‘제네시스 대상’을 거머쥔 최진호(41.코웰)다. 또한 가장 최근 2년 연속으로 KPGA 투어에서 3승 이상을 거둔 선수는 1991년 4승, 1992년 3승을 달성한 최상호(70)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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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의회 김성태 부의장, 구리시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재정지원 조례 제정
[아시아통신] 구리시의회는 김성태 부의장이 12월 19일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발의한 '구리시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재정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번 조례는 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 지원, 수익성이 없는 노선 운행,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등 공익 목적 사업에 대한 재정지원 범위와 운수사업 관련 재정 지원에 관한 사항을 조례로 명확히 규정하여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재정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재정지원 및 보조금, 적자손실액 산정 ▲보조금 신청 및 지원 결정 ▲보조금 사업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으로 이 조례가 시행되면 구리시 관내 대중교통의 공익성을 제고하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통해 시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태 부의장은 "대중교통은 시민들이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수익성에 치중해 폐선 위기에 놓이거나 교통약자에 대한 지원에 어려움을 겪는 등 공공성에 대한 제고가 필요한 시점이었다"며, "이번 조례를 통해 시민의 발이 되는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이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