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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제300회 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의회, 18일 정례회 3차 본회의서 지난달 24일부터 심사한 안건 등 38건 의결...박태순 의장 폐회사서 “올바른 방향과 지속가능한 변화를 향해 역량 모으자” 당부

 

[아시아통신] 안산시의회가 18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최를 끝으로 25일간의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안산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총 38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의회는 앞서 지난달 24일 정례회를 개회한 이래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진행하며 안건 심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의결된 안건들을 위원회별로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의 ‘안산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기획행정위원회가 심사한‘안산시 시정조정위원회 조레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해 9건도 원안 가결됐으며, ‘안산시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 2건은 수정안 가결됐다.

 

문화복지위원회가 다룬‘안산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안’ 등 10건은 원안 가결된 반면, ‘안산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안 가결됐다.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안건의 경우는 ‘안산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원안 가결, ‘안산시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관리 조례안’ 등 2건은 수정안 가결됐으며, ‘안산시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수립 의견 제시의 건’ 등 2건은 위원회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공통 안건인‘2026년도 정기분 안산시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은 수정안 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사한 2026년도 예산안은 이날 본회의에 수정안이 제출돼 표결을 거쳐 수정안으로 통과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예산액은 2조 3,239억 1,322만여원 규모로 확정됐다. 예결위 소관인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6년도 기금운용계획안도 수정안 가결됐다.

 

이 밖에 한명훈 의원과 현옥순 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부동산 경기 및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건의안’과 ‘아동 유괴 범죄 대책 마련 및 방지를 위한 관련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도 이날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안건 의결에 앞서서는 박은경 의원이 안산시민시장 부지매각과 관련해 주변 시설을 감안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취지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으며, 황은화 의원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주 배경 청소년 교육 문제에 대해 시가 주도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뜻을 전했다.

 

본회의를 주재한 박태순 의장은 폐회사에서 “제300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시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자 고민하고 노력한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속도보다는 방향을, 단기 성과보다는 지속 가능한 변화를 향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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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의회, 서울시의 일방적인 별내선 감량 운행 계획에 대해 철회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로 채택
[아시아통신] 구리시의회는 12월 18일 제3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성태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별내선(8호선) 구리-남양주 구간 감량 운행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김성태 부의장은 제안설명을 통해 하루 평균 4.5만 명의 구리시민이 이용하고 구리시가 매년 260억 원의 운영비를 분담하는 별내선(8호선)에 대해 신규 차량이 아닌 별내선 연장 이전에 기존 운행하던 차량의 결함을 이후로 8호선 열차 일부를 암사역에서 회차시키고 구리-남양주 구간의 출퇴근 시간대 운행횟수를 감축하는 운행계획은 특정 지역 시민에게만 피해를 전가하는 것으로 비용은 분담하고 불편은 편중시키는 명백한 ‘구조적 불공정’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구리시의회는 구리, 남양주와의 합의 및 공론화 절차 없이 추진한 일방적 행정을 규탄하며 ▲별내선 구리-남양주 구간에 대한 열차 감량 운행계획 즉각 철회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 현행 유지 및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 마련 ▲향후 광역철도 운행과 관련한 중대한 변경 사항에 대해 비용 분담 지방자치단체와의 사전 합의 및 공론화 절차 이행 ▲국토교통부에 대해 교통 편익과 광역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