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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울산시 “소비재 중소기업 대양주 시장진출 지원한다”

11월 9일~15일,‘울산 대양주 소비재 시장개척단’5개사 파견

 

[아시아통신] 울산시는 코트라(KOTRA) 울산지원본부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호주 멜버른에 ‘대양주 소비재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뉴질랜드와 호주는 최근 한국 미용(뷰티) 제품의 수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 식품 또한 현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유통이 확대되는 등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울산시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 기업의 진출 기회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현지 시장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널리코리아, 지퍼컴퍼니, 원그대로 등 지역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5곳이 참여한다.

 

울산시는 참여 기업들이 구매자(바이어)와 원활하게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장성 조사 ▲계약 성사 가능성이 높은 구매자와의 연결(매칭) ▲상담장 임차 ▲현지 통역 등을 지원한다.

 

파견 기업들은 이들 지역을 방문해 연계(매칭)된 구매자(바이어)와 1대1 수출 상담을 갖고 제품 경쟁력과 현지 수출 계획 등을 논의하고, 대양주 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이 지역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사업화와 해외 판촉(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양주 시장은 한국산 미용(뷰티)·식품 제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라며 “해외 판로 다변화와 세계(글로벌) 연결망(네트워크) 강화로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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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사박물관, 박물관 협력의 새 장 연다 김경 서울시의원, "청소년·시민이 함께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아시아통신]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6일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서울역사박물관 및 한성백제박물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두 박물관이 처음으로 공동 운영한 교육 프로그램 ‘한성부터 서울까지’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협력 모델 확대를 제안했다. 김 의원은 “최병구 서울역사박물관장과 김지연 한성백제박물관장의 리더십이 빛난 사례”라며 “두 박물관이 공동으로 진행한 ‘한성부터 서울까지’ 프로그램은 한성백제의 고대부터 서울역사박물관의 근현대까지 서울 2천년 역사를 한 흐름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의원은 “박물관마다 시대가 단절돼 있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한성백제와 서울역사박물관이 협력함으로써 교육의 연속성과 통합적 역사 이해를 가능하게 했다”고 밝혔다. 두 박물관은 올해 10월 공동으로 온라인 교육을 12회 운영해 약 27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총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전체적으로 700명 정도의 교육생이 참여했고, 만족도가 높았다”며 “내년에는 다른 시립박물관들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김 의원은 “두 관장님의 협력 의지와 실행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