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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인천TP, 사용자경험 중심 디자인 개발 지원

소비자 구매 성향 분석…제품경쟁력 높여 시장 점유율↑

 

 

 아시아통신 이호민 기자 |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시와 함께 ‘사용자경험 중심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제품에 대한 사용성과 선호도 등 소비자의 구매 성향 분석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품질 좋은 제품 개발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 본사를 둔 중소 제조기업으로, 국내 디자인 전문회사(주관기관 등록회사) 또는 디자인 관련 학과가 있는 인천지역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인천지역 디자인 전문회사와 함께 참여하면 선정평가에서 가점이 주어진다.

 

 

인천TP는 생활용품과 소형가전 등 일반소비재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 한 기업에 많게는 2천만 원까지 제품디자인개발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인천디자인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인천TP 디자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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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회사 대출이자, 시민 세금으로 1,013억 원 지원 윤영희 시의원 “올해 또 파업? 시민 공감 어려워”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시내버스 업계에 지원한 대출 이자만 최근 5년간 1,013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윤영희 서울시의원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4년 9월까지 280억 원, 2023년 한 해 동안만 395억 원의 대출 이자 지원이 이뤄졌다. 이는 2020년 22억 7천만 원과 비교해 17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서울시는 버스 준공영제에 따라 매년 운영비를 보조하고 있으나, 지원 규모가 충분하지 않아 시내버스업계(운송수입금공동관리업체협의회)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시가 대신 원금과 이자까지 상환해온 구조다. 운영비 지원과는 별도로, 이자만 5년간 1천억 원 이상 세금으로 지원한 셈이다. 은행별로는 국민은행 348억 원, 우리은행 325억 원, 농협은행 309억 원, 신한은행 30억 원이 각각 지원됐다. 이자 부담은 매년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윤 의원은 “서울시는 매년 시내버스 업계에 예산을 지원해왔지만, 재정 구조가 제대로 정비되지 않으면서 시민 세금으로 대출 이자까지 감당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운영비 지원 외에 대출 이자만 1천억 원이 시민 세금으로 지원된 현실을 시민들이 과연 알고 있을까”라고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