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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친절한 대구 동구청”

2022년 대구광역시 동구 민원행정서비스 연구용역 실시

 

 

 아시아통신 박해웅 기자 | 대구 동구청 직원들이 친절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 동구청이 전문 리서치기관에 의뢰해 지난 2월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수준으로 친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동구 민원인들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해 업무 요소별 현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사는 고객만족도 조사,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두 가지로 진행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동구청 본청과 동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민원을 처리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1천5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화친절도 조사는 동구청과 동구 행정복지센터의 전화 응대가 가능한 공무원 404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 결과, 고객만족도와 전화친절도 모두 친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의 경우 평가 항목 중 친절성, 시설 편의성, 적극성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전화친절도 조사에선 수신의 신속성, 고객 응대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도입된 QR코드, 안심콜, 열 체크 등으로 대면까지의 과정이 불편해서 간편성에 대한 만족도가 낮았고, 전화 응대 마지막 종료단계에서 만족도가 다소 낮게 나타났다.

 

 

동구청은 민원인 만족도와 전화친절 향상을 위해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대구시 구, 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였으며, 향후 전직원 CS교육, 친절의식 내재화를 위한 CS자가학습시스템 운영 등 전국에서 제일 친절한 동구청을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민원행정서비스 조사를 통해 주민의 불만사항과 목소리를 경청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동구청으로 거듭나겠다” 며 "모든 민원에 대해서 제로베이스에서 경청하여 주민의 요구사항, 주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및 단순한 행정 공간에서 나아가 쾌적하고 편리한 소통공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주민을 잘 모실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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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14년 간 543억 나눔 실천한 애경산업㈜에 감사패 수여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543억 원을 지원해 온 애경산업㈜에 ‘기업사회 공헌의 귀감’이라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29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 본관 6층 영상회의실에서 ‘애경산업㈜ 기부전달 및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14년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애경산업㈜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 김재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서울사랑의열매도 서울시와 함께 애경산업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애경산업㈜은 감사패 수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60억 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나눔을 이어갔다. 기부물품은 서울사랑의열매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서울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자립생활시설, 취약계층 가구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2012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구와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세제, 샴푸, 비누, 화장품 등 자사제품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기부로 애경산업㈜의 누적 기부액은 543억 원에 이른다.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