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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청정봉화, 올해 전기자동차 ‘151대’ 보급 지원

총 사업비 21원 투입...3월 2일부터 접수 시작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봉화군은 미세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하고, 오는 3월 2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총 사업비 약 21억 3200만 원을 투입하여 승용 111대, 화물 40대로 총 151대에 대한 전기자동차 신규 구입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로 나누어 추진되며, 이번 상반기에는 예산의 약 70% 수준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22.02.21.) 전일 기준 봉화군에 3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고, 만 18세(자동차 운전 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 이상인 군민과 관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또는 기업이 해당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가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서 접수 후 자동차의 출고 및 등록 순으로 선정될 계획이며, 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자동차 구매자는 2년 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자격요건, 지원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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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