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에는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시는 보다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편람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비에서 시는 ▲민원사무 6종 신규 등재 ▲내용 및 서식 변경 민원 사무 27종 수정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2종 삭제 등 52개 부서에서 총 755종의 민원사무를 재정비하였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법령 제·개정, 민원사무 추가 및 변경 시 편람을 신속하게 재정비하여 신뢰 받는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사무편람은 시 홈페이지 ‘전자민원 ☞ 민원편람ㆍ서식’ 메뉴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