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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양양군, 민원인이 추천한 ‘친절부서․친절공무원․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선정

12월 31일 종무식 시 표창장, 상장, 상품권 수여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양양군이 군민들의 눈높이 맞춘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한 친절부서와 공무원 4명을 선정했다.

 

 

올해 친절공무원 선정은 군청 홈페이지 게시물과 칭찬투표함의 평가 항목을 통해 전략교통과 장서율 주무관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장서율 주무관은 평소 웃는 얼굴로 민원인을 반갑게 맞이하고, 항상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청하며 친절한 자세로 업무를 추진함으로서 칭찬투표함의 추천 건수가 월등히 높게 득표됐다.

 

 

이와 함께 군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양양군에서 민원을 처리한 민원인 중 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 양양군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환경과가 친절부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환경과는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등 8개 항목에 대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9.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올해 친절부서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부서에는 7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친절공무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308종의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법정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최우수에는 허가민원실 박재경 주무관이, 우수에는 상하수도사업소 허태규 주무관, 장려에는 허가민원실 이나영 주무관이 선정되어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한편, 2021년 종무식에서 친절부서 및 친절 공무원, 민원처리 마일리지 선정 공무원에 대한 표창장과 상장, 상품권이 수여되며, 선정된 4명의 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평가 시 가점부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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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