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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중구, 2021년 도시텃밭 분양추첨식 개최

도시텃밭은 도시의 유휴공간을 전원적 공간으로 재창출해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공동체 형성의 공간으로써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유휴지의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구민들에게 쾌적한 정주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고자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도시텃밭 분양추첨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텃밭별로 시간을 나눠 진행했으며, 전체 210세대에 210구획의 텃밭을 분양했다. 중구는 앞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약사동 주연마을 내 80구획과 성안동 성안마을 내 130구획 등 전체 210구획에 대해 ‘2021년 도시텃밭 분양신청’을 접수받았다. 분양신청에는 지역 내 398세대가 신청했으며, 지난 10일 무작위 추첨으로 210세대를 최종 선발했다. 선정된 210세대는 이날 분양추첨식에서 분양대금 2만원을 납부하고 채소류 종자를 제공받은 뒤 경작위치 추첨을 통해 올 11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텃밭을 최종 배정받았다. 중구는 초보농민들이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앞서 퇴비 시비와 경운·정지작업을 벌였으며, 이후 찾아가는 도시농업 교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토요일을 포함해 주 2회 이상 국가전문자격 도시농업관리사에게 농작물 경작 현장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누구나 쉽게 친환경 도시농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중구 관계자는 “지난해 주민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올해 30구획을 더 확대해 전체 4,153㎡의 도시텃밭을 조성했고,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1구획씩만 배정했다”면서 “도심 속의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이웃들과 정을 나누며 직접 땀 흘려 가꾼 텃밭에서 수확한 건강한 채소들로 코로나19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한편, 아이들에게는 농작물이 자라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산 교육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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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 1인가구 집중케어면 “혼자여도 외롭지 않아!”
[아시아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역삼동에 운영 중인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이하 센터)를 주축으로 1인가구 집중케어에 나선다. 구는 지난해 6월 센터를 강남역 인근으로 확장 이전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늘린 바 있다. 올해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1인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 정규 프로그램 10개 신설로 일상을 재밌게, 전입신고 마치면 선물 구는 그동안 ‘1인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센터에서 운영하던 프로그램의 경우 일회성·단기성 커리큘럼의 비중이 높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부터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했다. 정규 편성된 프로그램은 ▲건강한 미래의 생애 설계와 경제적 자립 ▲집수리 및 인테리어 정보 ▲취업 등 일상에서 필요한 스피치 기술 ▲창의력 사고 증진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디지털 드로잉 ▲우쿨렐레 연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및 틈새 홈트 ▲건강한 밥상 만들기를 위한 소셜다이닝 강좌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아울러 1966년 이후 출생자 중 올해 강남구 전입신고를 마친 1인가구에게는 선물로 생활용품을 구입하는 데 쓸 수 있도록 다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서울색·서울라이트 적극 홍보와 관광자원화 필요" 강조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7일 열린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서울시장비서실 주요 업무와 관련해 서울색·서울라이트의 관광자원화 및 적극적인 홍보 방안을 제안하며 문화·관광 자원의 전략적 활용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이 의원은 "서울시가 매년 '서울색'과 '서울라이트'를 개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안타깝다"면서 "서울라이트와 서울색을 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고 마니아층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의원은 "K-팝을 비롯한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만의 독창적인 색채와 빛을 활용한 콘텐츠가 관광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서울시의 보다 적극적인 문화·관광 융합 전략을 주문했다. 또한 이 의원은 의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챌린지 캠페인, 해외 교류 시 '서울색' 굿즈 활용, 한복과 서울색 결합 패션쇼, 시민 참여형 숏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홍보 방안을 제안하며 "서울시의 문화 자산이 자연스럽게 일상과 관광 속에서 살아 숨 쉬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광복 80주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