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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아! 수세식 화장실


“그 여자는 안 먹고 안 입으며 허리띠를 졸라댔습니다. 그 결과 마침내
수세식 화장실이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됐습니다. 여자는 너무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친구집에 놀러갔더니 거기는 화장실이
두 개였습니다. 여자는 또 생각했습니다.
‘사람이 사는 것처럼 살려면 화장실이 적어도 두 개는 있어야지.’
(중략) 여자는 다시 안 먹고 안 입으며 허리띠를 졸라매서 드디어 다시
화장실이 두 개인 집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참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못 가 이 여자는 너무너무 고생한 끝에 그만 병이 들어
죽고 말았습니다. 그 사람은 평생 화장실 두 개짜리 집을 위해 살다가
죽은 사람이 되고 만 것입니다.”

송길원 저(著) 《나는 해피홈으로 간다》 (규장, 261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고대 이스라엘이 왕정이 되기 전 사사 시대가 있었습니다.
사사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첫째는, 사회적 위기 순간에 백성들을 외세로부터 구원하는 역할입니다.
두 번째는, 평화의 시대에는 백성들을 재판(샤파트)하는 역할입니다
(삿4:5). 고대 근동 사회에서 ‘재판’은 법정에서 죄의 유무를 가리는
행위뿐 아니라 여러 민원 해결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다양한 문제로
찾아오면 사사는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어찌보면 목회 사역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참 소중한 사명을 가진 사사이지만,
그 사명을 다 잃어 버리고 개인의 사욕 속에 산 사사들이 있습니다.
9대 사사인 입산은 아들 30명과 딸 30명,총 60명의 자녀가 있었습니다.
“...입산이 이스라엘의 사사가 되었더라. 그가 아들 삼십 명과 딸 삼십
명을 두었더니 그가 딸들을 밖으로 시집 보냈고 아들들을 위하여는 밖
에서 여자 삼십 명을 데려왔더라. 그가 이스라엘의 사사가 된 지 칠
년이라. 입산이 죽으매 베들레헴에 장사되었더라.” (삿12:8-10)

 

 

한 여인이 어떻게 60명의 자녀를 낳을 수 있겠습니까?  수 많은 처첩이
있었다는 의미입니다. 성경이 입산의 아들 딸들이 몇 명이나 있었다는
것을 일부러 말하는 것은 본을 보여야 할 사사의 타락상을 보여 주기
위함입니다. 또한 당시 하나님의 규례 가운데 하나는 ‘이방인과의 결혼
금지’였습니다. 그런데 입산은 하나같이 이방인 며느리와 사위들만 봤
습니다. 좋은 사윗감과 며느릿감을 구하느라 하나님이 금하신 이방인
까지 기웃거리며 온 인생을 다 썼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정략 결혼으로
자신의 정치적 경제적 위치만 확고히 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였다는 의
미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귀한 사명을 받은 사사가 자신의 사사로운 일을 위해 하나님이
금하신 일까지 저지르며 살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할 말이 없는 인생입니다.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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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특례시의회 의원, ‘진안 공동주택지구 열병합발전소 건립' 반대 결의
[아시아통신] 화성특례시의회 이해남·오문섭 의원 등 15인은 2025년 5월 8일, 진안 공동주택지구 내 열병합발전소 건립 계획과 관련해 지역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신중한 재고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결의문 발표에는 지역구 의원인 이해남 의원 및 오문섭 의원을 비롯한 송선영·박진섭·김영수·배정수·전성균·유재호·김상균·명미정·정흥범·이용운·장철규·조오순·위영란 의원이 참석하여, 반월동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해남 의원은 “열병합발전소는 대기오염, 소음, 진동 등 다양한 환경적 부담을 동반할 뿐만 아니라, 인근 초등학생과 대규모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안전까지도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반월동은 이미 공업단지와 물류시설로 인한 환경적 어려움을 오랜 기간 겪어온 지역”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추가적인 환경 부담시설의 설치는 주민의 생존권과 환경적 형평성에 심각한 침해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문섭 의원은 “최근 진안 공공택지지구 내 반월동에 추진되고 있는 열병합발전소 건립 계획이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