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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가까이 하는가?


“정신의학자 폴 트루니에는 사랑이 식어지는 근본적인 원인을 ‘죄’
때문이라고 했다(중략).  당신을 만난 걸 ‘기적’이라고 하다가, 죄에
빠지면 그냥 ‘적’이라고 한다. 메마른 인간관계가 회복되는 길은 명
료하다. 서로 하나님을 바라보며 거룩을 추구하는 것이다. 거룩이란,
죄에서 떠나 하나님 앞에서 생활하는 것이다. 거룩을 추구하면 행복은
따라온다. 거룩을 추구하면 다시금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라는 감동을 회복한다.”

한재욱 저(著) 《인문학을 하나님께2》 (규장, 129쪽) 중에 나오는 구
절입니다.

 

 

시1편은‘복 있는 사람’과 ‘악인’을 대조하고 있습니다.
의인은 단수(“복 있는 사람”)로 악인은 복수(“악인들”)로 표기했습니다.
의인의 길을 걷는 자는 소수이나 악인의 길을 걷는 이들은 다수임을 암시합니
다.  주님은 그들의 길을 걷지 않는 것이 복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 하십니다.  
그래서 시편 1편에는 ‘아니하며 ’가 세 번 나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1:1)

 

 

고린도전서 13장에는 ‘아니 하며’가 일곱 번 나옵니다.
디도서 1장에는 감독의 조건에서 ‘아니 하며’가 아홉 번 나옵니다.
시1편이 말하는 복의 삶을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악인과 다른 삶’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가까이 할 때, 작은 물맷돌로 거인 골리앗을 쓰러뜨
립니다. 그런데 악한 욕망을 가까일 할 때, 부하 우리아의 아내를 범하
고, 우리아를 죽이기까지 했고,나중에는 아들에게 배반을 당해 쫓겨
갑니다. 누구든 그럴 수 있습니다. 무엇을 가까이 하느냐의 문제입니다.
미끼 옆에서 뱅뱅 도는 물고기는 얼마 있지 않아 낚시에 걸리고 맙니다.
악을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답입니다.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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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람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 연구회’연구용역 착수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내 연구단체인 ‘사람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 연구회’가 5월 2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소진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재선 의원, 정영모 의원, 현경환 의원, 수원시 관련부서 및 용역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반려동물 친화 도시 공존 거버넌스 구축 연구 방향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번 연구는 ▲수원특례시 내 반려동물 인프라 현황 분석 ▲국내외 반려동물 정책 및 조례 비교 ▲반려인과 비(非)반려인의 인식 개선 방안 ▲사회적 고립 해소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김소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는 단순한 동물 보호를 넘어 복지의 개념으로 확장된 정책 패러다임을 수립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사는 따뜻한 도시, 수원특례시의 미래상을 그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회는 김소진 대표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외 배지환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