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중산체육공원에서 마을축제 ‘으랏차차 중산1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전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축제는 한궁, 캐리커처, 테라리움 등의 각종 체험·홍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먹거리장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의 작품전시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시작부터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후 1시에 시작된 개회식에는 김영남 일산동구청장, 이기헌 국회의원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하여 중산1동 마을축제를 빛내줬다.
1시 30분부터 본 공연인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전통음악, 태권도격파 시범, 주민 참여자들의 노래 공연, 기타 연주가 이어졌다. 또한 초대가수 다현과 클락밴드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축제가 마무리됐다.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준 덕분에 성공적인 축제가 됐다. 축제를 위해 힘써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중산1동의 직능단체 여러분,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영재 중산1동장은 “이번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주민 여러분들과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하신 중산1동 주민자치회와 직능단체 및 동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