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11월 18일 의정부시의 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할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17조의2에 의해서 의정부시에서 발생하는 재난상황에 대해서 재난 현장의 효율적인 수습을 위해서 조직된 재난현장 자원봉사활동의 총괄·조정 기구로써, 자원봉사센터장이 공동 통합자원봉사지원단장을 역임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며 지난 2018년 설치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총 7개의 단체로 구성되어있는 의정부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회장 및 실무자가 모여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운영 매뉴얼 공유 및 재난현장에서 쌓은 자원봉사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유사시에 의정부시민들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책을 확립하기 위해 진행되어 추후 재난 상황 발생 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효율적인 운영이 기대되고 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장이자 의정부시 공동 통합자원봉사지원단장을 맡고있는 정승우 센터장은“의정부시의 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이번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에 참여해주신 회장 및 실무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