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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해요! 전통시장 상품 정기구매 캠페인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경남상인연합회 협업 - 공공·기업 구내식당, 식자재 정기구매 협약 확산 기대 - 동네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으로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대를 맞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최열수)·경남상인연합회(회장 윤장국)와 협업해 ‘함께 해요! 전통시장 상품 정기 구매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9월 기준 전통시장 체감경기(bsi) 추이는 77.4로 전년 동기(55.7) 대비 21.7포인트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전통시장의 체감경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전통시장의 이용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정고객을 확보해 침체한 시장경기 회복을 견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다. * 전통시장 체감경기 bsi 추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bsi 100 이상 호전/100 미만 악화 경남도는 도청 구내식당에 창원소재 전통시장의 단감 구매를 시작으로 시·군청, 교육기관, 공기업, 기업, 병원, 사회복지시설 등 공공과 기업부문을 대상으로 구내식당 식자재를 전통시장에서 정기 구매할 수 있도록 자율적인 참여를 요청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남도는 11월 중순부터 도내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캠페인 취지 설명과 참여를 요청하고 전통시장 상품 정기 구매 참여 희망기관을 방문해 도내 전통시장과 정기 구매 협약 체결을 지원해 나가고 우수사례 발굴과 홍보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자체장과 공공기관장을 시작으로 동네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며 누리소통망(소셜네트워크)에 게시해 민간부문으로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김현미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정부 방역방침이 전환되어 전통시장 경기회복을 위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도 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전통시장 상인 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단체와 도민 모두가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시아통신 김홍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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