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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함평군, 전기차 보급 ‘박차’…143대 23억 지원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전남 함평군이 올해 23억원을 투입,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함평군은 2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총 23억여 원을 투입, 승용차 111대, 화물차 32대 등 총 143대의 전기차에 대해 보조금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승용차의 경우 대당 최대 1,550만원, 1톤 화물차는 대당 최대 2250만원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함평군에 3개월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과 관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단체 등이다.

 

 

대상자는 차량의 출고‧등록 순으로 선정되며, 지원물량의 10%는 취약계층,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등에게 우선 지원된다.

 

 

보조금 지원 희망자는 전기차 제조·수입사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확인하거나 환경상하수도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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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