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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보성군, 2022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으로 군민 생활의 질 향상 기대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보성군은 2월 25일부터‘2022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총 지원액은 18억 원 규모이며, 지원 목표 물량은 전기승용차 86대, 전기화물차 26대로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보조금은 신청서 접수일 이전 3개월 이상 보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과 기업, 법인,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기 환경 개선 효과 등에 따라 차종별로 차등 지원된다. 전기승용차는 대당 최대 1,550만 원, 전기 화물차는 최대 2,633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사업은 2차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으로, 1차로 11억 원을 들여 전기승용차 50대, 전기화물차 15대의 구매 비용을 지원한다. 2차 공고는 1차 공고된 보조금이 소진되는 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기승용차 36대, 전기화물차 11대에 7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는 보성군청 누리집- 열린행정-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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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