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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상주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네이밍 선호도 조사 실시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상주시는 기존 도시브랜드 슬로건(Just Sangju)을 대체할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12월 21일부터 12월 30일까지 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슬로건 네이밍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그간 상주시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브랜드 슬로건 개발 전문가 자문회의, 네이밍 전문업체 의뢰, 직원들의 자체 연구(미래상주희망연구팀)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그간 연구 성과를 토대로 새로운 네이밍(안)에 대한 시민 공감대 조성과 더불어 시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은 내부 행정 시스템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부 및 전문가 회의를 거쳐 네이밍 확정 후, 디자인(안) 도출,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할 방침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도시브랜드 슬로건은 우리 시의 정체성과 비전을 함축하는 중요한 메시지”라면서“선호도 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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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시민과 함께하는‘2025 서울안전한마당’방문 축하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강동길)는 5월 2일(금)에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서울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5 서울안전한마당(슬로건 : 안전한 일상 함께 만드는 서울)’ 행사장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안전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행사장에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는 행사부스들을 일일이 돌아보며 운영과 지원 업무를 맡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을 격려하고 이어서 안전다짐식에 참여했다. 이날 안전다짐식에서 축사를 맡은 강동길 위원장(성북3)은 “서울안전한마당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실질적 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재난에 대응하는 지혜와 용기를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5 서울안전한마당’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며 2025년 5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되고 있다. 본 행사는 서울소방재난본부를 포함한 63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육형 콘텐츠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