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11월15일 시상식 개최.....정읍시 유진섭시장(수상)!!

URL복사

-1급포상(분야-내장산 - 문화광장 - 용산호 - 트라이앵글 "관광벨트" '구축}'-!

아시아통신 최용운 기자 |

 


<유진섭 정읍시장>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이개호)는 11월 15일(월) 오전 11시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 한다. 

 

 수상자는「지방정부」우수정책 광역단체장 1급(2명) ‧ 2급(2명), 기초단체장 1급(15명) ‧ 2급(15명) / 「지방의회」우수조례 광역의원 1급(20명) ‧ 2급(20명), 기초의원 1급(30명) ‧ 2급(30명) 총 134명을 선정하였으며, 당대표 특별포상이 수여된다. 이날 시상식은 국회 방역대책 조정(11.1)안에 따라 전체 수상자 중 인원을 대폭 축소해 총 15명(기초자치단체장 5인, 광역의원 5인, 기초의원 5인)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고 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8월 20일(월)부터 9월 27일(월)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우수정책과 지방의회 우수조례 대상을 나눠 공모했고, 대상별로는「지방정부」광역단체장(8명) ‧기초단체장(104명), 「지방의회」광역의원(135명) ‧ 기초의원(166명)이 참여하여 총 413건의 신청이 접수 되었다.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으로 지방정부 정책 평가와 법률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하였고, 심사기준은 지방정부-우수정책(지역성․창의성, 혁신성․효과성, 파급성, 기타), 지방의회-우수조례(조례형식성:목적 정책연계성․창의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기타)를 개별 서면심사와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정부와 지방의원들의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점검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탄소중립 시대로 가는 시점에 국가정책과 조례가 국민들의 여망에 얼마나 부합했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를 하였다고 한다.

기초단체장 15명에 주어지는 부분에서 정읍시 유진섭시장이 1급 포상을 받는다.

 

국가 공모사업인 동물의약품 클러스터 구축 사업이 유치되고. JB금융그룹 통합연수원. 전기안전공사 연수원. 국민연금연수원등. 유진섭 정읍시장의 활발한 유치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음은 탁월한 능력이 빛나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앞으로 의료클러스터 산업단지와 미래 국가 성장의 축이 되는 수소산업의 메카로 정읍시가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유진섭시장의 각오 처럼 정읍시 발전을 기대해 본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