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중장기 전략으로 2025년 까지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 사용중단을 포함한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6일, 선언했다. 스타벅스의 이번 지속가능 중장기 전략은 환경* 상생* 채용 등으로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 스타벅스는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프래닛(Planet)' 과 '30%채용확대'를 중심으로 하는 '피플(People)' 등 5가지 세부과제를 2025년까지 진행, 그 결과를 완성시킨다 는 방침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탄소감축을 위해 일회용 컵 대신 리유저블 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오는 2025년에는 모든 매장에서 '일회용 컵 사용 0%'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일부 시범매장에서 리유저블 컵 사용을 운영한다. 리유저블 컵은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고 사용 뒤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