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는 지난 11월 27일(월) 영종 LH 취약계층(LH1단지,2단지, 7단지, 49단지) 아파트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희망의 김장김치’전달을 진행하였다.
(사) 더함께새희망과 LH 취약계층 100가구에 희망의 김장김치 전달
이번 '희망의 김장김치' 전달 행사는‘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에서 지역사회의 희망과 따뜻한 정을 전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은 영종공감복지센터의 새로운 운영법인으로 2023년 11월 1일부로 중구청으로부터 위탁을 받아서 운영하고 있다.
만들어진 김장 김치 100세트는 지역 LH거점기관을 통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가정 100가구에 전달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상생과 따뜻한 연대를 나타내는 의미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김장 김치를 수령한 ○○○ 어르신은 “다들 김장철이라 가족들과 바쁘게 보내고 혼자서 김치 걱정에 외로이 보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소중한 김장 김치를 지원해줘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하였다.
성은정 센터장은“가족과 떨어져서 외로이 지내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희망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영종공감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이러한 나눔의 순간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와 상호 도움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