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류부걸 기자 |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모든 것’, 뮤빗라이브(Mubeat Live)가 오는 26일 진행된다.
3월의 뮤빗돌로 선정된 오메가엑스(OMEGA X)와 로켓펀치(Rocket Punch)가 뮤빗라이브(Mubeat Live) 출연 소식을 전했다.
26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3월 뮤빗라이브(Mubeat Live) 1부에서는 최근 수록곡 ‘LIAR’로 감성적인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오메가엑스가, 오후 9시에 진행되는 2부에서는 신곡 ‘CHIQUITA(치키타)’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로켓펀치가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대형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오메가엑스는 2021 뮤빗어워즈에서 ‘남자 신인 아티스트’ 부문에 수상했다고 알려져 뮤빗라이브(Mubeat Live)와 보여줄 남다른 케미에 기대가 높아진다.
지난 2월, 뜨거운 컴백 소식을 알린 로켓펀치는 2년 5개월 만의 대면 팬미팅 선예매 전석 매진이라는 희소식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며 3월의 뮤빗돌로 선정됐다.
‘울림 선배’ 권은비의 응원을 받으며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옐로 펀치(YELLOW PUNCH)’를 통해 시크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로켓펀치가 라이브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뮤빗라이브(Mubeat Live)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 국내외 팬들과 아티스트가 소통하는 월간 미니 팬미팅 라이브 방송으로, ‘이달의 뮤빗돌’로 선정된 아티스트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 방송에서는 온리원오브(OnlyOneOf)와 빌리(Billlie)가 글로벌 팬들이 직접 남긴 질문에 응답하는 Q·A 코너와 뮤빗에서 준비한 게임 코너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예능감을 뽐낸 바 있다.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 (mubeat)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 음악 방송 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팬심 활동을 통한 음악방송 글로벌 사전 투표,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생일과 기념일 등을 뮤빗 앱과 지하철 광고 등을 통해 축하할 수 있는 팬덤 광고, 케이팝 덕심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케이팝 퀴즈, 생생한 공연 현장을 글로벌로 생중계하는 뮤빗라이브(Mubeat Live) 등 케이팝 팬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뮤빗은 2018년 4월 브라질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 유럽, 미국 등에서 활발한 서비스를 이어가다 2019년에는 동남아시아로, 2020년 1월에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는 전 세계에서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